티스토리 뷰
새해 목표 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영어공부 입니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을 많이 못 다녔을텐데요
미리 미리 준비하셔서 외국에서 편하게 돌아다니세요 ^^
스노우란 카메라 앱을 만드는 스노우는 '글로벌 서비스 컴퍼니 빌더' 역할을 하면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잼라이브를 네이버 쇼핑에 매각했고 케이크란 회사도 잘 만들어서 물적 분할한 회사입니다.
물적분할한 회사인 케이크에서 만든 앱이 케이크인데요
초창기에 조금 써보다가 지웠던 것 같은데 예전보다 지금 더 나아진 모습입니다.
우선 케이크의 장점은 유튜브에 있는 다양한 상황의 영상들을 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야나두가 10분이라고 하는데 이건 영상 한편에 10초 ~ 1분 정도로 짧고 중요 문장은 3번 자동 반복하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10분도 가끔은 길게 느껴졌는데 이건 더 짧으니까 집중이 더 잘되는 느낌입니다.
영상이 다양해서 미국식, 영국식 영어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하루 하루 주제를 정해서(=위와 같이 '그럴리가') 특정 표현에 대해서
다양한 문장들과 idiom을 보여줍니다.
idiom 이란?
영어에서 둘 이상의 단어들이 연결되어 그 단어들이 가지는 본뜻 이외의 특별한 의미를 나타내는 관용어. 숙어.
여러 카테고리가 있어서 영화, 코미디 등 본인이 좋아하는 주제를 선택하고
채널별로 구독하기를 눌러서 추가한 채널은 메인화면의 구독 탭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케이크로 공부하려는 목표 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 우선 짧게 일일 10분 목표로 잡았습니다.
말하기를 주로 연습할 수 있는 스피크 기능이 있는데 콘텐츠가 다양해서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다양한 문장들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문장에 대해서 학습한 후에 반복학습 또는 따라하기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말할 수 있습니다.
스피크 에피소드를 따라하다 보면 별 모으기가 정말 쉽습니다.
이 별들을 모아서 일주일마다 리그별로 순위를 정하는데 지금은 하위권이어서 그런지 많이 하는 사람이 없어서 상위 리그 승격이 쉽습니다.
현재 브론즈 리그인데 실버리그로 가기 위해서는 15위 안에 들어야 합니다.
하위 리그는 조금만 하면 바로 올라갑니다 ^^;;;
역할을 변경해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야되는데 이번엔 케이크로 다시 또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또 도전.......^^;;
개인적으로 현재까지는 야나두나 듀오링고보다 재밌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영어 케이크 리그 단계 요약
비기너스 리그 -> 브론즈 리그 -> 실버 리그 -> 골드 리그 -> 플래티넘 리그
관련 기사
www.segye.com/newsView/20200828509033
www.hani.co.kr/arti/economy/it/959635.html
www.etoday.co.kr/news/view/1981168